오클썬더 vs 디트로이트 10.20 NBA 프리시즌 분석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 - 지난 시즌 꼴등인 16위 성적을 가진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의 프리시즌 5처존울 치룬다 오클썬더의 현재 프리시즌 전적은 (2승2패) 홈에서의 2승1패와 원정에서의 0승1패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홈에서의 경기력만큼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전 밀워키 벅스와의 경기에서 124 - 101 의 대승리를 거두면서 좋은 흐름을 가지고 이번경기를 앞두고 있다. 지난 밀워키 벅스와의 경기 기록은 48/85 - 56.5%의 필드골, 18/39 - 46.2%의 3점 슛, 10/17 - 48.8%의 자유투 성공률을 보여주었다 공격적인 방면에서는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준 오클썬더 3개의 블록 10개의 스틸을 하며 수비적인 모습에서도 준수한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이번 디트로이트와의 홈 경기에서도 지난 홈 경기의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보여줄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 - 키플레이어: 셰이 길저스알렉산더
슬래셔 형의 듀얼가드이다. 날렵한 움직임으로 골밑에 진입한 이후, 긴 윙스팬과 뛰어난 손끝 감각이 만들어내는 정상급 골밑 마무리를 통해 손쉽게 득점하는 가드이며, 드리블이 상당히 간결하고 경쾌하다. 공격에서는 폭발력 이외의 거의 모든 것이 리그 상급인 완성형 선수, 수비의 경우 훌륭한 윙스팬을 통해 개인 수비 기량은 뛰어나나 팀 수비는 개선이 좀 필요한 선수이다. 그래도 겨우 24세의 나이를 보면 미래가 매우 기대되는 선수들 중 하나이며, 한 팀의 코어로 충분하기 그지 없는 매우 좋은 선수.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 프리시즌 3번째 경기를 준비 하는 디트로이트 피스톤스는 현재 원정에서 1승 홈에서 1승을을 기록하며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현재 2경기 평균 득점이 127점 평균 실점이 125.5점인걸 보았을때 공격적인 부분에서는 매우 좋은 경기력을 가지고 있다 이전 경기가 오클썬더와의 치열한 난타전으로 125-128의 스코어 4쿼터에서 대 역전극을 보여주며 화끈한 경기를 보여주었다. 이전 오클썬더와의 경기 기록은 46/87 - 53%의 필드 골, 18/37 - 48.6%의 3점 슛, 18/22 - 81.8%의 자유투 성공률을 보여주었다 화끈한 난타전인 경기였던 만큼 공격적인 방면에서는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전 원정경기에서 제임스 와이즈먼, 스탠리 우무데, 미커스 새서의 좋은 활약을 이번 경기에서도 보여준디먄 이번 원정경기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것으로 보인다.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 키 플레이어: 제임스 와이즈먼
216cm로 알려져 있는 큰 키, 229cm에 달하는 긴 팔을 가지고 있어 어마어마한 높이를 자랑하는 선수. 7푸터임에도 맥스 버티컬이 34인치에 달하는 경이적인 운동능력을 갖추고 있기까지 하다. 장신임에도 발이 상당히 빠르고 센터 치고는 볼핸들링도 좋은 편이기 때문에 루키 시즌 초반에 벌써 코스트투코스트 플레이를 성공시킬 정도로 트랜지션 상황에서 강점이 있다. 그 운동능력과 높이로 인해 속공 상황뿐만 아니라 스테픈 커리나 조던 풀과의 픽앤롤에서 롤맨 역할도 매우 위력적이다. 커리가 픽앤롤 과정에서 더블팀 상황을 유도한 뒤 비어 있는 와이즈먼에게 패스하여 림어택하게 만드는 식의 패턴이 많았는데, 아직은 롤 자체의 무브먼트는 아쉽지만, 일단 돌진 루트가 확보되면 와이즈먼을 막을 방법은 사실상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최종결론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와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의 프리시즌 맞대결 비록 이전 맞대결에서 화끈한 난타전을 보여주며 승리한 디트로이트
골든스테이트의 제임스 와이즈먼을 성공적으로 영입한 디트로이트의 공격력, 오클썬더의 이전 밀워키와의 보여준 파괴적인 공격력은
엄청난 경기를 만들었다 양 팀 서로 좋은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는 프리시즌 이번 경기에서도 화끈한 난타전을 보여줄것으로 보인다.
베팅 팁: 230.5 오버
コメント